수제맥주,양조수업,연산예술창고,복합문화공간,카페&펍

 

셀프 전성시대, DIY 시대

이젠 맥주도 직접만들어 더 맛있게 맥주를 즐겨보세요.

 

내손으로 만든다는 것에는 특별함이 깃들어 있습니다.

다소 비싼 가격이지만 수제맥주가 엄청난 속도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가치소비' 에 있지않을까 싶습니다.

그 가치를 연산예술창고에서 함께 만들어 가는것이 프로젝트의 시작입니다.

 

연산예술창고


'딸기와 훈련소'

떠오르는 지역이 있으신가요?

바로 논산입니다:) 

저희의 프로젝트가 시작되는 곳이 딸기와 육군훈련소로 잘 알려진 논산입니다. 
논산 시내에서도 조금 떨어져 있는 연산의 한 시골마을.

이곳에 위치한 오래된 농협창고 5개 동이 폐산업시설 리모델링 사업으로 멋진 탈바꿈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돈암서원을 비롯해 조선 태조7년(1398)에 창건한 연산 향교와 삼국시대의 산성인 황산성, 1911년 호남선의 개통과 함께 증기기관차의 물을 공급하기 위해 설치된 연산역의 급수탑 등 오랜 역사와 함께 숨쉬고 있는 이곳에서 연산예술창고라는 이름으로 복합문화공간을 꿈꾸고 있습니다.

연산예술창고는 원활한 운영과 다양한 파일럿프로그램으로 적합한 프로그램을 찾기위해 수제맥주학교 운영을 시작하여 수강생들과 함께 수제맥조 양조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만족도가 높은 수제맥주학교


쉽게 만들어 마실 수 있는 수제맥주


함께해서 즐거운 수제맥주 만들기


지금까지 구입해서 마시던 맥주를, 내가 좋아하는 맥주를, 직접만든다는 특별한 경험이 높은 만족도로 이어집니다.

맥주만들기는 어렵고, 시간도 많이 소요될 것 같지만 캔양조로 쉽고 간단하게 수제맥주를 양조해보실 수 있습니다.

가족과 연인 그리고 친구,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맥주를 양조하며 맛있게 숙성시켜 마셔볼 생각으로 재미와 기쁨이 두배가 됩니다!



파일럿프로그램으로 시범 운영되었던 수제맥주학교는 다양한 맥주레시피를 시도함으로써 논산만의 시그니처맥주 그리고 논산의 농산물을 활용한 안주로 복합문화공간에서 빼놓을 수 없는 휴식의 공간을 담당하는 카페&펍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보다 특별하고 맛있는 맥주와 안주를 연구하여 연산예술창고를 찾아주실 분들께 문화와 예술, 그리고 휴식을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수제맥주교육으로 연산예술창고를 알리고, 지역의 농산물로 만든 안주로 지역과 상생하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는데 펀딩의 수익금을 사용하고자 합니다.

 


# 리워드 안내                                                            

4만원 리워드 : 수제맥주 양조 교육


시간

* 12월 5일 토요일 오후 2시 / 12월 12일 토요일 오후 2시 (소요 시간: 2~3시간)
* 각 10명 한정

장소
* 강경구락부 내 카페테리아 (주소 : 논산시 강경읍 중앙리 18-1)
※연산예술창고 공사로 인해 임시 시설인 강경에서 진행됩니다.

펀딩금액 사용 계획
* 펀딩금액은 맥주양조재료, 맥주 개발 & 연구비에 사용 될 계획입니다.

안내사항
* 양조한 맥주는 약 10일의 발효시간이 필요합니다. 발효가 완료되면 만드신 맥주 4L (1L짜리 4병)를 배송해드리겠습니다.


# 강사소개

전영우 : 열혈 맥주 애호가이며 인천투데이 신문에 격주로 맥주 관련한 칼럼을 연재하고 있으며, 전 인천대 신문방송학과 교수이자 수제맥주 바이블 저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