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시간의 정성, 와인커피50H"가
1차 펀딩 143%달성으로 성공리에 펀딩을 종료하고
2차펀딩을 시작했습니다!
<사진출처:김포시청>
사람이 떠나가던 김포 북변동의 구도심, 그 곳의 생기를 다시 일깨우기 위해 우린 청년예술가들과 함께 오래되었지만 의미가 있는 공간들을 가꿔 나갔습니다.
가구창고였던 공간을 청년들이 직접 공사해 복합문화공간 '모두의공간'을
만들고, 카페하나 없는 구도심에 카페를 만들어 보려는 시도를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값 비싼 커피머신을 구매할만한 충분한 돈이 없었습니다.
커피머신 없이도 카페를 할 수 있을까?
값 비싼 커피머신 없이도 사람들이 모일 수 있는 카페를 운영할 순 없을까라는 고민을 시작으로 1년간의 지속적인 연구 끝에 커피를 와인처럼 만드는 방식의
원액저온숙성방식 CACE추출법을 개발하고 특허출원 신청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와인커피50H는 숙성된 커피원액으로, 머신으로 내린 커피보다 부드럽고 기존의 더치와 콜드브루에서는 불가능했던 라떼와 모든 종류의 커피 음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와인커피50H는 마치
김포 북변동 구도심을 살리려는
우리의 노력에 대한 선물 같았습니다.
와인커피50H는 사회적기업 어웨이크에서 처음 개발한 CACE추출법으로 와인처럼 숙성시킨 커피원액입니다.
♦CACE추출법이란 "원액저온숙성추출법"으로 스페셜티 원두 글라인딩과 50시간 이상의 추출과 숙성과정 끝에 탄생합니다.
추출법의 개발 이후 전문 커피 연구기업인 쿱커피랩과 MOU를 체결하고 스페셜티 커피원두를 공급받고 있습니다.
스페셜티커피란?
미국 스페셜티 커피 협회 SCAA(Special Coffee Association of America)에서 규정한 규약에 따르는 커피원두를 이르는 말입니다. 특별한 지리조건, 기상조건, 독특한 향기를 가진 원두를 길러낸다는 뜻으로 커피 산지의 기후, 기상조건, 지리적 조건과 환경등이 그 커피만의 특별한 맛을 만듭니다.
특허출원중인 CACE공법으로 추출한 와인커피50H는 일반 커피에선 맛볼 수 없는 새롭고 기발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와인을 만드는 공법에 착안하여 추출한 와인커피50H는 와인 처럼 냉장보관 할 경우 최대 3개월 동안 보관이 가능하며 숙성 되어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배송은 8월 6일부터 매주 월요일 일괄 발송합니다.
많은 문화공간들이 지속적인 운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와인커피50H를 통해 많은 문화공간들이 값 비싼 커피머신과 특별한 기술없이도 좋은 퀄리티의 커피를 공간을 이용하는 이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합니다.
펀딩을 통해 모인 금액은 리워드 제작 및 패키지
제작·배송비용으로 이용됩니다.
펀딩 초과 금액은 와인커피50H 생산시설에 투자하여
청년과 경력단절 여성 등 사회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에 사용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