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달력,우표,엽서,그림



# 여행그림을 그리는 치과의사 신수정입니다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 치과병원에서 근무하는 신수정입니다. 저는 치과대학의 교수로서 매일 환자를 진료하고, 학생들을 가르치고 연구를 하며 하루하루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제 소소한 취미 중 하나는 남편과 다녔던 여행지를 그리는 것인데요. 저희가 다녔던 낯선 여행지에서 아직 즐겁게 지내고 있을 과거의 우리 모습을 조그만 낙서인간으로 그려 넣습니다.

비록 지금은 바쁜 일상으로 돌아왔지만 제 일부는 아름다운 여행지에 남아서 계속 즐겁게 지냈으면 하는 바람으로요.   
 



# 여행지를 그리는 작업과 그 응원에 감사합니다

저는 전문적인 미술교육을 받은 적은 없습니다. 대학교 때 미술동아리 활동을 한 것이 전부이지만 언젠가 여름휴가로 남프랑스 지역에 갔다가 그림을 그려 보고 싶다는 생각에 저만의 방식으로 여러 가지 재료를 사용하여 여행지를 그려 보았습니다. 
그리고 SNS에 올리면서 주변분들의 '좋아요' 응원 덕분에 힘을 얻어서 지금까지 즐겁게 다양한 시도를 해 보고 있습니다.

 


# 누군가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제 그림에 대해 전시나 판매를 권유해 주시는 분들이 있지만 저의 본업은 환자를 치료하는 치과의사이며, 학생을 가르치는 교수이고, 그림을 통해 제 일상을 더 소중하고 빛나게 만드는 작은 예술 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고, 충분히 의미 있다고 느껴집니다. 다만 마음 한켠에 저의 그림이 누군가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하고 있었습니다.

 


# 근육병 환자들의 치과 치료를 위한 2024년 여행달력 프로젝트

그러던 중 어느날 캘리엠의 박서영 대표님을 알게 되었고, 제 그림으로 제작한 달력과 같은 디자인 상품을 판매하여 기부할 수 있는 프로젝트 제안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날 이후 제가 살아오면서 응원을 보내고 싶은 분들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저의 여행그림으로 만들어지는 2024년 달력이 그분들을 위한 작은 희망이 되길 소망하면서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얻어지는 수익은 호흡재활센터의 근육병 환자들의 치과 치료에 사용됩니다.

여러분들도 저와 함께 따뜻한 마음여행에 함께 해 주세요!

 

이곳저곳 여행을 다니면서

쓱싹쓱싹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고

쪼물쪼물 문방구를 사랑하는

치과의사 신수정입니다.


 


 




주식회사 캘리엠
은 디자인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고민합니다. 디자인으로 인해 사람이 행복해지고, 사람이 사는 세상이 아름답고 따뜻해지기를 소망합니다. 그래서 소소한 꿈을 가지고 함께 나눔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분들과 함께하려 합니다. 그러한 작은 소망들이 디자인으로 표현될 때 큰힘을 발휘하게 될 것을 믿기 때문입니다. 


 


대표님, 갑자기 출근하다가 문득 떠올랐어요. 저희 병원에 근육병 학생들이 되게 많아요.
호흡기를 끼고 평생 생활하는데, 그 친구들은 호흡기 때문에 치아가 다 쓰러져 있거든요. 교정치료는 비싸서 못하는 사람이 대부분이라... 혹시 그 친구들 치과치료도 도울 수 있을까요? 그 친구들을 도울수 있다면 저도 뭔가 열심히 즐겁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서요.


어느 날 이런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강남 세브란스 치과 의사인 신수정 교수님입니다. 바쁜 진료 중에도 틈틈이 그림 작업을 통해 진료와 더불어 그분만의 감성으로 환자를 치유하는 분입니다. 그리고 그분의 그림과 저희 캘리엠의 디자인으로 2024년 여행달력 및 소소한 굿즈를 기획하였습니다.

디자인 작업 내내 교수님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져서 우리 모두가 마냥 행복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신수정 교수님의 여행달력과 함께하는 모든 분들의 2024년 하루하루가 또한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근육병 환자들의 치과 치료에 작은 희망과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강남세브란스병원에 17년째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 오랜 시간 동안 치과 분야뿐 아니라 다양한 의과분야의 의료진을 만나왔고 제 주위는 존경할 만한 의료진이 정말 많습니다. 그중 우리병원 재활의학과에서 호흡재활센터를 담당하시는 강성웅, 최원아 교수님은 근육병 환자들이 숨을 쉬고 일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시는 분입니다.

근육병 환자들 중 일부는 어릴 때부터 호흡기를 끼고 생활을 하게 되는데 호흡기를 끼면서 치아의 배열도 많이 틀어지게 됩니다. 근육의 힘이 약하기 때문에 입을 크게 벌리는 것도 쉽지 않아서 단순한 충치치료나 스케일링도 근육병 환자들에게는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몇 년 전부터 저와 저희 치과교정과의 정주령 교수님은 이렇게 호흡기를 끼고 있는 근육병환자들의 구강 검진을 해 보면서 이분들이 원하는 치과치료가 어떤 것이 있을까 살펴보게 되었는데요. 의외로 많은 분들이 오랜기간 호흡기를 끼면서 틀어져 버린 치아를 다시 원래 위치로 되돌리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교정치료는 건강보험적용이 되지 않아 비용 부담으로 인해 치료를 할 수 있는 분들이 많지 않습니다. 이번 펀딩을 통해 근육병 환자들의 치과 치료에 작은 희망과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펀딩 기간 : 2023년 06월 30일 ~ 08월 12일
- 리워드 제작 기간 : 8월 ~ 9월
- 리워드 제공일 : 10월 15일부터 순차적 택배 발송
- 리워드 배송비 : 3,000원



- 이메일: callim.desig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