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리 모두를 위한 지속 가능한 패션을 실천하는 ‘할리케이’ 김현정입니다.
할리케이는 저의 영어 이름 ‘Harlie Kim’에서 따온 브랜드 네임이에요.
저는 업사이클 전문 디자이너이자 세 딸의 엄마이고요, 할리케이의 대표이기도 합니다.
참, 그리고 저는 패션을 정말 사랑해요.
그런데 해외에서 오랫동안 프리랜서 디자이너로 활동하면서 패션 업계가 얼마나 환경을 많이 오염시키는지 크게 체감하게 되었습니다. 생산부터 폐기까지 온통 환경 오염으로 얼룩져 있더라고요.
사랑해 마지않는 패션이 환경을 이렇게나 오염시킨다니! 저부터 변화하고 싶었어요.
아이들이 자라며 작아진 옷들을 재활용해 이것저것 만들고, 배우다보니 어느새 ‘업사이클 패션 디자이너’의 길을 걷고 있네요.
2018년에는 디자인계의 오스카상과도 같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패션 부문 수상의 영광을 안기도 했습니다.
할리케이는 2018년 10월에 런칭한 업사이클 비건 패션 브랜드예요. 다양한 업사이클 소재와 비건 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디자인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세컨브랜드인 HLK까지 런칭하게 되어 더욱 더 폭넓은 지속가능한 삶을 추구하는 비건 패션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지금 이 순간, 조금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HLK의 첫 프로젝트
[ SAMI 체인 카드지갑 & SAMI 카드 지갑 ]
을 여러분께 소개드립니다.
HLK가 이번에 준비한 새로운 프로젝트는 비건 한지가죽으로 만든 카드지갑입니다.
체인이 달려있는 체인 카드지갑과 간편하게 여닫을 수 있는 똑딱이 카드지갑 총 2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두 지갑 모두 미니멀한 디자인에 실용적이기까지 한 지속 가능한 패션 제품이에요.
요즘은 동물성 가죽이 사람들의 선호도와 인지도도 훨씬 더 높은데 왜 굳이 많은 사람들에게 낯선 비건 한지가죽을 선택했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저의 답을 먼저 말씀드릴게요. 바로 비건 한지가죽이 동물성 가죽에 비해 ‘에코 코스트(Eco Cost)가 약 1/85 정도로 현저히 낮기 때문입니다.
위 표와 그래프는 한지가죽과 같은 사이즈인 동물 가죽의 중량으로 에코 코스트를 계산한 수치예요. 같은 사이즈여도 동물 가죽은 한지가죽에 비해 더 무겁고, 에코 코스트도 더 높습니다.
동물성 가죽에 얽힌 환경 유해성 문제와 패션을 위해 희생되는 동물들의 생명 윤리 문제까지 고려하면 비건 한지가죽을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어요. 또 한 가지, 비건 한지가죽은 굉장히 사용성이 좋은 실용적인 가죽이에요.
한지가죽은 닥나무 껍질로 만든 한지에 면을 접합하고, 특수 코팅 공정을 거쳐 탄생된 비건 가죽입니다. 자연에서 온 소재로 무게는 가볍고 내구성은 강한 것이 특징이죠.
한지가죽은 폐기 시 매립을 하면 생분해되고, 소각을 하더라도 독성 물질이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적인 가죽이에요. 염색 시에도 수용성 염료를 사용하기에, 실제로 태워보면 화학물질 냄새가 나는 동물성 가죽이나 합성 피혁과 달리 한지가죽은 풀냄새가 난다는 사실! 정말 신기하죠?
세미 체인 카드지갑에는 카드 수납공간과 동전을 수납하는 지퍼 포켓 내부에 베이지 컬러의 고급스러운 면 트윌 원단을 사용해 카드지갑 내부까지 꼼꼼히 신경써서 만들었습니다.
내부 카드 수납공간 3개와 카드지갑 뒷면에 위치한 수납공간 1개까지 총 4개의 수납공간에 자주 사용하는 카드, 명함, 지폐, 영수증 등을 여유롭게 수납 가능하답니다!
세미 카드지갑 또한 자주 쓰는 카드를 수납하기 편리한 오픈 포켓 1개와, 똑딱이 버튼으로 여닫을 수 있는 안전 포켓 3개를 마련했습니다. 용도별로 나누어 수납해 보다 심플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겨보세요.
가방 속에서 음료가 쏟아져 곤란한 경우가 많죠. 비건 한지가죽은 물을 흡수하지 않아 생활방수에 강합니다. 일상생활 중 묻은 오염도 가볍게 닦아내면 언제 그랬냐는 듯 말끔해지죠.
비건 한지가죽은 우수한 내구성까지 지닌 소재랍니다. 원하는 곳 어디에나 편하게 걸어 사용해도 스크래치 걱정이 없어요!
세미 체인 카드지갑은 쉽게 벗겨지거나 스크래치가 생기지 않는
고퀄리티 실버 체인과 고리를 사용했어요. 맘 편하게 사용하셔도 끄떡없답니다!
작은 부속품또한 퀄리티 있게 신경써서 만들었어요. 1만번을 여닫아도 끄떡 없다고 알려진 내구성 좋은 YKK 지퍼와 내구성 좋고 고급스러운 KANE-M(가네엠) 스프링 도트(똑딱이 버튼)를 사용했어요.
똑딱이 버튼은 세미카드지갑 또한 동일하게 적용되는 점 참고해주세요!
할리케이는 자연과 사람의 상생 뿐 아니라 사람과 사람의 상생을 함께 추구합니다.
SAMI 카드지갑은 물론 할리케이의 모든 제품은 국내 공장에서 제작합니다. 우리나라에는 몇 십년 경력의 장인들이 많이 계세요.
한국인의 믿을 수 있는 꼼꼼한 손길을 보유한 국내 공장과 공정하게 거래합니다.
믿고 쓸 수 있는 높은 품질을 약속드려요!
세미 카드지갑은 카멜, 블랙, 카키, 화이트, 레드, 레몬옐로, 라이트블루
총 7가지의 다채로운 컬러를 구성했어요.
세미 체인 카드지갑 또한 유행을 타지 않으면서도 어떤 착장에나 다 잘 어울리는 베이직 4 컬러를 준비했습니다. 지갑은 한번 사면 오래 사용하게 되는 아이템 중 하나잖아요.
지속 가능한 패션을 실천하기 위한 제품인만큼 포장도 제로 웨이스트를 지향합니다. 이번 펀딩에서는 카드지갑 보관용 또는 다용도로 사용하실 수 있는 면 소재 더스트백을 제작해 선물로 함께 드려요.
HLK는 택배 발송 시 가능한 환경 오염을 줄일 수 있도록 비닐포장, 에어캡 및 플라스틱 재질 박스테이프를 사용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이번 펀딩에서도 크래프트 재질 종이 테이프를 사용합니다.
*옵션에서 컬러 각각 기입 예) 카키-라이트블루
*옵션에서 컬러 각각 기입 예) 카키-라이트블루
*옵션에서 컬러 선택
*옵션에서 컬러 선택
배송 예정일 : 2022년 10월 24일 이후 순차 발송
본 프로젝트 진행자는 기부금 영수증 발급 지정단체가 아니므로, '선물 없이 후원하기'를 통해 후원해주신 금액에 대한 기부금영수증 발급은 불가합니다.
비건 한지가죽으로 만든 SAMI 카드지갑 프로젝트의 예산 100만원은 리워드 제작에 필요한 최소 비용이며, MOQ(Minimum Order Quantity) 기준으로 책정하였습니다.
후원자 여러분의 후원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다시 없을 최저 리워드 펀딩가를 책정하였습니다. 이후 정상 판매가 되더라도 이번 펀딩가보다 더 큰 할인은 다시 없을 예정이라는 점, 꼭 알아주세요.
후원자 여러분의 후원을 통해 SAMI 체인 카드지갑과 SAMI 카드지갑이 세상에 나올 수 있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오랜 기간을 기다려주시는 후원자님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꼼꼼하고 정성스럽게 제작에 임하겠습니다. HLK는 리워드 예상 발송일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