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대응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실천을 함께하며 지구를 돌보기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도봉구에서 제로웨이스트샵 안녕상점을 운영하며 친환경 주방비누 4종을 직접 제작 판매 중, 이번에 새로운 상품인 꽃송이 세안비누를 개발하여 오마이컴퍼니에서 처음 펀딩으로 소개합니다.
플라스틱 용기 대신 사탕수수 종이로 포장했으며 합성원료 및 향료 대신 식용오일과 천연에센셜 오일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액상 세안제와 다르게 변질을 막기 위한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습니다.
팜프리비건비누로 열대우림을 파괴하는 팜유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성 성분을 사용하지 않아 자연과 동물에 이로운 비누입니다. 지구를 지키기 위한 우리의 마음을 담았습니다.
24시간의 보온과정과 1,000시간의 숙성, 건조과정을 거쳐 완성되는 꽃송이 세안비누는 제조과정 중 천연글리세린이 생성되고 숙성과정을 거쳐, 피부의 자극이 적은제품입니다.
비누의 본래의 기능인 세정에 집중한 비누로 미세먼지나 황사 등으로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습니다. 풍부한 거품을 활용하여 세정하면 모공 속 피지케어에 도움을 주며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킵니다. 화장을 지우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코코넛 단일 성분으로 다른 천연비누들에 비해 비누가 단단하여 덜 무르고 세정력과 거품이 뛰어나 적은 양으로도 뽀득하게 세안할 수 있습니다.
코코넛오일에 함유된 중쇄지방산은 각종 세균 및 나쁜 박테리아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또한 비타민E 성분이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판매금의 50%는 지역의 교육복지청소년들을 위한 활동에 후원하고 나머지 50%는 청년들의 자립을 위한 일경험지원에 사용하겠습니다.
펀딩진행: 2022년 8월 12일~9월 13일
리워드배송시작: 2022년 9월 14일 일괄배송
안녕협동조합은 서울 도봉구에 위치한 제로웨이스트샵 안녕상점을 운영하고, 천연비누를 직접 제조,판매하는 예비사회적기업입니다.
도봉구 30여개의 거점과 함께 재활용이 가능한 다양한 자원을 수거, 재활용이 가능한 곳으로 보내는 자원순환의 거점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세제나 식품을 리필하여 구입할 수 있는 리필스테이션을 운영하여 주민들이 다회용기를 재사용하여 리필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있습니다.
또한 찾아가는 소분차를 운영하여 직장, 집 앞에서 제로웨이스트와 소분(리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안녕협동조합은 학교 밖 청소년 등 교육복지로 만난 청소년들이 청년이 되어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일과 삶의 경험을 제공하고 고용으로 연결하고 있습니다.
제로웨이스트샵 및 비누작업장에서 많은 청년들이 일, 삶을 경험하고 미래를 함께할 수 있도록 고용을 늘려나가는 데 목표를 두고 보다 좋은 제품 개발 및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확장해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