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개요

 

개요

 

국내 최초, 워터젯 절단가공 업체의 폐모래(연마재) 재활용하여 15% 이상 원가 절감을 제공하는 솔루션 업체

주식회사 대한테크의 핵심 비즈니스 모델은 워터젯 절단가공 업체에서 사용하는 연마재 폐기물을 수거, 세척, 재활용하여 비용을 절감시켜주는 것입니다. 국내 최초로 추진하는 당사의 솔루션은 고객사, 당사, 관할 지자체 3곳의 이해관계를 충족시키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워터젯 기기 사용업체의 이점 : 폐모래(연마재 폐기물) 재활용을 통한 원가(비용) 절감
  2. 주식회사 대한테크 : 국내 최초 폐모래 재활용 기기, 장비 및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한 수익
  3. 관할 지자체 : 폐모래 재활용을 통한 환경 개선 및 관리 대행을 통한 지출 감소


펀딩의
목적 : 밀려드는 수요를 감당하기 위한 시설 확충

당사는 경북 김천시의 140평 규모의 재활용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월 폐기물 재활용 생산량은 월 50ton~ 60ton 입니다. 대한테크의 재활용 상품을 경험한 고객사는 확실한 원가 절감과 품질에 대한 경험을 통해 재구매가 지속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더욱이 당사의 재활용 비율을 맞출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는 시장에 없는 것이 현실이기에, 입소문을 통해 지속적인 판매처 확대가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당사의 장비와 시설의 물리적 한계로 인해 판매처가 확대 되어도 수요를 감당할 수 없기에, 펀딩을 통해 시설 및 장비의 확충을 하는 것이 오마이컴퍼니 펀딩의 목적입니다.
 성장하는 주식회사 대한테크의 미래의 부가가치를 공유할 투자자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증권발행정보 요약

 

모집개요

모집정보

현금흐름 예시

사업내용

주식회사 대한테크 소개

 

차별화 포인트 : 국내 최초 워터젯 폐모래 재활용 솔루션

당사의 확실한 차별포인트는 ‘국내 최초’ 라는 것입니다. 물론 ‘최초’라는 단어가 기존 선례를 찾을 수 없으니, 리스크로 비추어 질 수도 있다는 점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사는 확실한 품질(기존 대비 85% 수준의 원가 절감)과 고객사의 만족스러운 피드백을 통해, 당사의 비즈니스가 실현 가능함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당사 수익포인트

① 사용연마제 수거 (70,000 / ton)

 기존 연마제는 해외로 부터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고객사는 중국, 호주, 인도를 통해 톤(ton)당 42만 원의 비용으로 연마재를 수입합니다. 사용이 완료된 폐연마재를 대한테크에서 톤당 70,000원에 수거합니다.

 

② 재생연마재 판매 (35~38만 원 / ton)

 수거한 폐연마재를 대한테크의 공정을 통해 65%~70%의 비율로 재사용 가능한 연마재로 가공합니다. 이를 다시 톤 당 35~38만 원에 제 납품하여 추가 수익을 얻습니다. 고객사는 80~85%의 수준으로 연마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③ 불용 연마재 처리 (20,000 / ton)

 재활용 공정을 거쳐도 사용이 불가능한 30~35%의 불용 연마재를 수거, 폐기 처리하는 대행 과정을 거쳐, 톤 당 20,000의 추가 수익을 확보합니다.

+ 이 공정에서 드는 비용은 연마재 재생에 사용되는 전기료와 운송비 톤 당 65,000원이 발생합니다.

 

공정 현황

 

폐연마제 수거 및 재생 공정


 

현재 주식회사 대한테크는 경상북도 김천시 남면 부상리에 위치한 대지 700평, 건물 140평 규모의 공정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작업부의 전문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재생률을 6~70% 까지 높일 수 있어 (기존 평균 30%) 시장에서의 경쟁력이 특화되어 있는 공정입니다.

 

폐연마제 재생 공정에 관한 정식 등록 특허

 

폐기물(연마제) 수송 및 설비 현황

 

예상 수거량 및 현 설비 내역

위 일예상 수거량은 연간 예상 수거량을 기반으로 차량 및 장비 소요를 산정하였습니다. 당 펀딩의 진행 목적에 따라 대응 물량의 증가 시 방안을 마련할 예정에 있습니다.

생산가능량

2024년 7월 기준으로, 하루 약 3~4 톤 정도의 재생 연마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 오전, 오후 2교대로 설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저녁과 새벽 시간을 활용하여 3교대로 생산량을 3/1가량 증가시킬 수 있으나, 장비의 빠른 노후화와 장비 관리를 위하여 무리한 설비 운영을 진행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월 기준으로 50~60 톤 정도의 정기적인 발주처가 있으며, 추가적인 수주처가 있지만 생산 설비의 한계로 인해 매출 증대의 어려움을 겪고 있어, 펀딩 진행시 시설 확충에 따른 확실한 발주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판로 현황


하기  워터젯 폐기물 배출기업들은 당사 샘플을 경험했거나 재생연마재를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고, 만족도 또한 높음

 

사업추진계획

폐기물 인허가 사업의 가치


재활용을 하지 않고, 폐기물 처리만 진행 하여도, 톤 당 2~3만원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당사는 월 300~400톤 처리가 가능함으로, 연간 7,200~ 1억 4,400만 원의 최소 수익 발생이 가능합니다. 즉, 매출 3년간 가중 평균 이익을 부동산 평균 수익인 7%로 산정할 경우, 수익가치는 10.2~ 20.5억 입니다.



향후 기술 확대 방향

 


향후에는 폐기 예정인 연마제에 대한 순환 골재와 러스트 클리닝 사용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순환 골재라 함은 건설 현장에서 발생한 폐기물을 폐연마재와 혼합한 것을 뜻하며, 러스트 클리닝이란, 금속 표면의 녹이나 페인트를 제거하는데 사용되는 재료를 뜻합니다. 당사의 폐기물 역시 러스트 클리닝에 사용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외시장 진출계획

 

대한테크의 재생 연마재는 해외 (미국) 시장에 비추어보아도 그 기술력과 비용 절감의 효과가 있음을 위 표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한테크는 단순히 내수시장에서의 성장 뿐 아니라,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한 시도를 거듭할 예정에 있습니다. 


글로벌 워터젯 머신 시장 현황 분석

글로벌 연마재 시장 현황 분석

홍보 및 시장 현황

홍보현황

 

시장 진입 전략

 

내수 시장현황

 

국내 워터젯 머신 연마재 시장 현황

국내 워터젯 머신 활용과 연마재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워터젯 머신은 높은 정밀도와 다양한 재료 가공이 가능해, 자동차, 항공, 건축 등 여러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2023년 기준, 국내 워터젯 머신 시장 규모는 약 500억 원으로 추산되며, 연평균 성장률은 약 7%에 달합니다. 워터젯 머신은 금속, 유리, 석재, 복합재 등 다양한 재료의 절단과 가공에 활용되며, 기존의 기계 가공 방식보다 환경 친화적이고 효율적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마재 시장은 워터젯 머신의 성장과 함께 확장되고 있습니다. 연마재는 주로 워터젯 절단 공정에서 사용되는 주요 소모품으로, 국내에서는 규산염, 석류석 등의 재료가 많이 사용됩니다. 2023년 국내 연마재 시장 규모는 약 200억 원으로, 연평균 성장률은 약 6%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주요 공급 업체들은 품질 향상과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 확대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관련 기업들은 기술 개발과 제품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제조업 혁신 정책과 4차 산업혁명 추진에 따른 자동화 및 고도화 수요 증가도 워터젯 머신과 연마재 시장의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2년 정부는 제조업 혁신 지원을 위해 약 1조 원을 투자했으며, 이 중 일부는 고도화된 가공 기술 개발에 사용되었습니다.

종합적으로, 국내 워터젯 머신 활용과 연마재 시장은 산업 전반의 기술 혁신과 효율성 증대 요구에 힘입어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성장세는 향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상매출 및 상환계획

예상매

 

- 수입 물량의 50% 재생 연마재 대체로 가정합니다.

- 영업외 수익/ 영업외 비용(금융수익 대출이자) 토지구입비는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 당해년 목표 1 생산 6, Overtime 2톤으로 8 생산기준으로, 25 설비증설 2 생산 기준입니다.

- 당해년 판관비는 3천만원 내외로 추청합니다.

 

상환계획

 

당사는 2024년 약 3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둘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를 통해 본 채권의 상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자금의 사용목적